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금

Advertisements

소상공인은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 힘들게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규 사업자는 매출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카드수수료 환급 정책이 시행되어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카드수수료 환급이란?

카드수수료 환급은 소상공인들이 결제 시 발생하는 카드 수수료의 일부를 환급받는 정책입니다. 이 정책은 매출액을 기반으로 적용되며, 신규 사업자는 초기에는 일반적인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매출이 발생한 이후에는 해당 매출에 따라 카드 우대 수수료 적용 여부가 결정되고, 이에 따라 환급 대상이 결정됩니다.

카드수수료 환급 조건

카드수수료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신규 사업자: 매출 신고 내역이 없는 신규 사업자여야 합니다.
  2. 매출 조건: 사업 시작 첫 반기 매출이 30억 원 이하인 영세·중소 사업자여야 합니다.

위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카드수수료 환급 대상이 됩니다.

카드수수료 환급금 계산 방법

카드수수료 환급금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계산됩니다:

환급액 = 개업 이후부터 발생한 카드 결제액 × (일반 가맹점 수수료율 – 우대 수수료율)

여기서, 개업 이후부터 발생한 카드 결제액은 해당 기간 동안의 카드 매출 총액을 의미합니다. 일반 가맹점 수수료율은 카드사가 정한 일반적인 수수료율이고, 우대 수수료율은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한 우대 수수료율입니다.

카드수수료 환급금 조회 방법

카드수수료 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 여신금융협회의 인터넷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카드사별 환급대상 건수와 총환급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각 카드사 홈페이지: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는 일별, 건별 카드 매출액에 대한 적용 수수료, 수수료율, 환급액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3. PG사 홈페이지: 온라인 사업자 중 PG(전자결제시스템)사를 사용 중이라면 해당 PG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적용 수수료와 환급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을 통해 소상공인분들의 카드수수료 환급금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Comment